대구
대구는 대구과에 속하는 한류성 어종으로 살이 풍부하여 전 세계에서 식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입이 커서 대구 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큰 입에 걸맞게 탐식성도 상당히 강한 어종이기도 합니다.
대구는 최대 1m 이상에 20kg까지도 자란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만큼 묵직한 손맛과 쿨러를 가득 채우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대구 낚시에 어울리는 낚시 장르
대표적인 잡식성 어종인 대구는 장르로 묶기가 어려운 편 입니다. 이유는 시즌과 수심층만 맞다면 인조미끼 '루어' 뿐만 아니라 생미끼 모든 채비에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장르를 나누자면 동해권에서 200g 전후의 메탈을 사용하는 '선상 루어낚시' 와 서해권에서 오징어내장 등 생미끼를 사용하는 '선상 생미끼낚시'가 있습니다.
대구 낚싯대의 필수 조건
대구낚싯대는 전동릴을 사용하여 100호 봉돌을 이용하는 일반적인 선상 우럭낚싯대와 결을 같이 합니다.
2m 전후에 3:7정도의 휨새를 갖고 허리가 단단하게 잡아줄 수 있는 베이트 우럭낚싯대가 기본으로, 취향에 따라서 좀 더 부드러운 휨새를 갖는 버티컬 지깅대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 낚시에 최적화된 낚싯대
유정피싱에는 대구낚시를 위한 제품들이 다수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슷한 컨셉의 낚싯대로 동해권 피문어낚싯대, 서해권 우럭낚싯대가 있으므로 아래 낚싯대를 이용하여 다양한 어종을 낚아볼 수 있겠죠?
- [10만원대] 글라스솔리드와 카본소재의 믹스는 중형 전동릴을 장착하여 어떠한 어종도 쉽게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원래는 부시리, 방어를 전동릴을 이용한 지깅낚싯대로 개발되었으나, 특유의 짱짱함으로 대구낚시에도 제격입니다.
- [20만원대] 오리지널 일렉 지깅 190에 후지 가이드를 장착하여 디자인 및 내구성을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입니다.
- [10만원대] 중상급자용 선상 우럭대 BTX 시리즈는 우럭대 특유의 짱짱함과 더불어 지깅대스러운 포어그립 장착으로 안정적인 펌핑 및 랜딩이 가능한 낚싯대로 대구낚시에 쓰셔도 좋습니다. 에디터의 추천! BTX-19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