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기
백조기는 농어목 민어과의 보구치 라는 학명으로 여름이 제철로 구이, 찜 등으로 먹습니다.
흔히 조기, 굴비 등으로 알려진 참조기에 비해 맛이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으나, 시즌에 풍부한 마릿수를 보장하는 만큼 낚시에 있어서는 인기어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큰 부레를 이용해 특유의 소리를 내는것이 특징으로 가끔 뱃전에서 여러마리 백조기들이 울면서 내는 협주곡을 감상해볼 수도 있답니다.
백조기 낚시에 어울리는 낚시 장르
백조기는 대표적인 '선상 생미끼낚시' 장르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수면 중층에서 유영하며 먹이활동 하는 특성 상 '연안 낚시' 보다는 어군을 찾아 다니는 '선상 낚시'에 더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백조기 낚싯대의 필수 조건
백조기낚싯대는 30호 봉돌을 이용하는 일반적인 선상 루어낚싯대와 결을 같이 합니다.
보통 2m 이내에 2:8 정도의 휨새를 갖고있는 베이트 선상루어대가 기본이지만, 비슷한 길이의 스피닝 낚싯대를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만일, 선상 다운샷낚싯대 또는 참돔 낚싯대 및 외수질낚싯대 등 범용 선상루어대가 있으시면 그대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백조기 낚시에 최적화된 낚싯대
유정피싱에는 백조기낚시를 위한 제품들이 다수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슷한 컨셉의 낚싯대로 광어,우럭 다운샷낚싯대, 참돔대 등이 있으므로 아래 낚싯대를 이용하여 다양한 어종을 공략해볼 수 있겠죠?
- [10만원대] 유정낚시의 전천후 선상루어낚싯대 대표주자 참광대는 최대 50호 안쪽의 돌문어낚시에도 발군의 실력을 발휘합니다. 특히, 참돔대+광어대 두 개의 1번대는 취향에 따라 선택가능하며, 혹시모를 로드파손 시 스페어 낚싯대로도 활용가능!
- [10만원대] 유정낚시의 참돔 선상루어낚싯대 스페셜참은 중경질 휨새의 카케타입 참돔대이기 때문에 빨리빨리 대상어를 낚아내야 하는 백조기낚시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 [10만원대] 유정낚시의 참돔 선상루어낚싯대 스페셜참을 3절로 커스텀한 모델로, 긴 낚시가방 대신 가볍게 들고다닐 수 있는 매력이 있는 낚싯대 입니다.
|
|